회장인사말

  • 병원약사회
  • 협회소개
  • 회장인사말
안녕하십니까?
한국병원약사회장 김정태입니다.
저희 한국병원약사회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저희 한국병원약사회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회장 이영희 사진

안녕하십니까? 한국병원약사회장 김정태입니다.

다사다난했던 2023년이 저물고 새로운 희망과 기대 속에 갑진년의 새아침이 밝았습니다. 새해에도 여러분의 가정에 항상 풍요와 희망이 가득하시길 바라며, 청룡처럼 비상하는 한 해 되기를 바랍니다.

병원약사회는 지난해 새롭게 27대 집행부를 구성하면서 ‘포스트 팬데믹 시대를 여는 비상하는 병원약사’를 목표로 다양한 정책을 추진해 왔습니다.
회원 증대 추진, 의료기관 약제수가, 40년사 발간 등 3개의 TF와 전문약사운영단, 환자안전약물관리센터 2개의 상설조직을 신설하고 다양한 교육학술 행사 외에도 한국정맥경장영양학회, 한국임상약학회와의 업무 협약 체결, 식약처, 대한병원협회 등 유관단체와의 간담회, 서정숙 의원실 주최 및 본회 주관으로 개최한 국회 정책토론회, 유관학회와의 공동심포지움과 국제심포지움이 함께한 추계학술대회, 사회봉사기금 전달식 등 숨가쁜 1년을 보냈습니다.

특히, 약 2년에 걸쳐 모두의 정성과 수고로 완성된 ‘한국병원약사회 40년사’는 지난 40년의 역사와 영광을 한 권의 책에 담은 병원약사회 최초의 사사로, 발간 자체만으로도 그 의미가 깊다고 하겠습니다. 또한, 5천만 원 규모로 대한민국 병원약사 콘텐츠 공모전을 처음 개최하여 병원약사들의 끼와 재능을 다시금 확인하고 서로가 화합하는 의미있는 시간도 보냈습니다. 무엇보다, 제1회 국가 전문약사 자격시험을 실시해 9개 분과 총 527명이 첫 시험에 응시하여 국가 전문약사 1호의 탄생과 함께 희망찬 2024년을 시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올해도 마찬가지로 연속성 있게 회무를 추진하며 진행 중인 사업에 박차를 가하여 좋은 성과를 이끌어 내고자 합니다. 지난해 신설하여 최근 홈페이지를 오픈한 환자안전약물관리센터의 사업이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며, 올해로 2회째 실시되는 전문약사 자격시험에 더 많은 병원약사들이 응시할 수 있도록 시험의 안정적 운영과 정착을 위해 전문약사 자격시험 관리본부를 주축으로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또한, 올해 열리는 2024 FAPA 서울 총회를 통해 병원약사들의 전문성을 알리는 데에 큰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홍보할 것이며, 무엇보다 식약처, 복지부 등 유관단체와의 지속적인 소통과 국회 정책토론회 개최를 통해 병원약사의 현안 개선에 계속해서 힘을 쏟을 것입니다.

갑진년 올 한해도 그 어느 해보다 전력 질주하여 보건의료계 공통현안 및 병원약사 현안을 슬기롭게 해결해 나가겠습니다. 2024년 새 아침에 여러분 모두의 건강과 웃음을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한국병원약사회 회장  김 정 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