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알림마당
병원약사회, 프리셉터 역량강화 주제로 관리자 연수교육
작성일 : 2020-10-19   작성자 : 관리자  조회수 : 220  

<데일리팜 10월 19일자 기사>



병원약사회, 프리셉터 역량강화 주제로 관리자 연수교육



21일 웨비나, 22일부터 2주간 온라인 교육 진행


[데일리팜=김민건 기자] 한국병원약사회(회장 이은숙)는 오는 21일 웨비나를 시작으로 다음달까지 '2020 병원약제부서 중간관리자 연수교육'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웨비나는 이은숙 회장 개회사를 시작으로 열린다. 뒤이어 긍정커뮤니케이션 정성훈 대표가 '존중과 배려를 통한 이끌고 함께 가기', 권은영 표준화 이사가 '환자안전 강화를 위한 의약품사용오류 예방 가이드라인 개정'을 강의한다.

김재연 교육부회장은 약학대학 실무실습 운영 현황'을 주제로 '의료기관 실습 현황 및 성과', 영남대병원 박소영 약제부장은 'COVID19에서의 의료기관 실습 운영'을 진행한다.

이튿날인 22일부터는 다음달 4일까지 2주간 프리셉터 역량강화, 환자안전 강화 및 연구활동, 회무보고, 이슈 특강을 주제로 한 총 7개 강의를 진행한다.

프리셉터 역량강화에서는 서울약대 오정미 교수가 전문약사 인력의 전문성 강화를 위한 체계 개선 방안을, 연대 세브란스병원 김재송 임상지원파트장이 효과적인 프리셉터 활동을 위한 역학 제시와 경험을 소개한다. 숙명약대 김현아 교수는 실무실습교육 운영 방향에 대한 제언을 준비한다.

‘환자안전 강화 및 연구활동, 회무보고에서는 환자안전위원회 최지영 부위원장의 '약사안전 전담자로서 약사의 역할 및 업무', 정경주 편집이사는 '연구윤리와 병원약사회지 논문투고', 손현아 사무국장은 올해 병원원약사회 중점 추진사업을 보고한다.

마지막 이슈 특강은 연세대의대 나군호 교수가 '포스트 코로나 의료환경의 변화'를 발표한다.

이은숙 회장은 "병원약사회는 프리셉터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과 표준화된 병원약국 실무실습 지침 마련 등 원활한 병원약국실무실습을 위해 계속 노력 중"이라며 "이번 교육을 통해 비대면 실무실습 사례와 가상실습 등 새로운 과제를 고민할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연수교육에는 전국 병원약제부서 중간관리자 약 163명이 신청했다.

김민건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