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알림마당
올해 약사금장·약사금탑·약연상 수상자는 누구?
작성일 : 2020-01-23   작성자 : 관리자  조회수 : 206  

<데일리팜 1월 23일자 기사>


올해 약사금장·약사금탑·약연상 수상자는 누구?



약사금장- 손인자·이희성·임무홍·조선혜


금탑-이기종·우종수·전재열·고미지·이경오


약연상-이재경·함삼균·전일수·길강섭·방대유
[데일리팜=강신국 기자] 2020년 대한약사금장, 약사금탑, 약연상 수상자가 확정됐다. 대한약사회(회장 김대업)는 22일 1차 상임이사회를 열고 윤리위원회 심의를 거친 수상자를 의결했다.

먼저 지오영이 후원하는 30회 약사금장 수상자는 ▲손인자 병원약사회 명예회장 ▲이희성 법무법인 화우 고문 ▲임무홍 약사포럼 여민락 상임부회장 ▲조선혜 의약품유통협회장 등이다. 수상자에게는 상패와 순금 두냥 소정의 흉장을 시상한다.

 ▲ 대한약사금장 수상자

총 5명의 수상자를 뽑는 약사금장의 경우 1명의 수상자가 아직 정해지지 읺아 추가로 선정될 예정이다.

약사금탑상은 ▲개국약사-이기종 전 서울시약 부회장 ▲약학연구-우종수 한미약품 대표이사 ▲공직병원제약-전재열 칠곡경북대병원 약제부 ▲사회봉사-고미지 서울시약 학술부위원장 ▲약사회 발전-이경오 전 광주시약사회장 등이다. 약사금탑상은 수석문화재단이(동아제약)이 후원하며 트로피와 순금 두냥이 지급된다.

 ▲ 약사금탑 수상자

한독이 후원하는 약연상은 500만원의 현금이 지급되며 수상자는 ▲이재경 전 울산시약사회장 ▲함삼균 전 경기도약사회장 ▲전일수 전 충남약사회장 ▲길강섭 전 전북약사회장 ▲방대유 전 양산시약사회장 등 5명이다.

약사금탑상은 2월 13일 오후 2시 최종이사회에서, 약사금장과 약연상은 2월 27일 정기대의원 총회에서 시상식이 열린다.

 ▲ 약연상 수상자

한편 한독이 후원하는 약연상 시상품은 공정경쟁규약에 따라 순금 두냥 메달에서 500만원 현금으로 변경됐다.

강신국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