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알림마당
추석에 '병원약사 직능 알리기 홍보영상' 기차에 오른다
작성일 : 2019-08-06   작성자 : 관리자  조회수 : 132  

<약사공론 8월 6일자 기사>

 

추석에 '병원약사 직능 알리기 홍보영상' 기차에 오른다

한국병원약사회, 9월 한달간 KTX 열차내 영상광고 추진

 


오는 9월 KTX 열차에 광고될 병원약사 직능 홍보영상 한장면.


병원약사가 직능 홍보에 추석 명절을 점 찍었다.  

한국병원약사회(회장 이은숙)는 최근 상임이사회를 열고 병원약사 직능 알리기 홍보영상을 추석이 있는 9월 한달동안 KTX 열차내 영상광고를 하기로 했다. 

지난 6월 상임이사회에서 추진했던 터미널 버스대기실 등의 전광판 홍보는 터미널의 사정상 이뤄지지 못해 이번 KTX 열차내 홍보를 택하게 됐다. 

경부선과 경전선, 호남선, 전라선 등 KTX열차내에서 병원약사회가 제작한 30초 짜리 병원약사 직능 홍보 영상이 지속적으로 송충하게 되는 것이다. 총 40만5840회가 방영될 예정이며 이에 들어가는 예산도 종전 터미널 광고보다 많은 2200만원이 책정됐다. 

이와 관련 황보영 병원약사회 홍보이사는 "처음에는 광역버스 등도 고려대상이었으나 최종 KTX로 결정됐다"면서 "9월 한달을 선택한 이유가 이동인구가 많은 명절이 있어 홍보효과를 최대한 높여보자는 취지"라고 밝혔다. 

황 홍보이사는 "해당 기간에 KTX를 이용하는 회원들이 해당 광고판을 찍어 올리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라면서 "참여를 높이기 위해 커피상품 쿠폰 등의 선물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앞서 병원약사회는 지난달 각 병원내 설치돼 홍보되고 있는 병원약사 직능 홍보 영상을 찍어 개인 SNS에 올린 회원들에게 커피모바일 쿠폰을 전송하는 '병원약사 직능 소개 동영상 SNS 배포 이벤트'를 진행한 바 있다.  


9월 한달 KTX열차에서 30초짜리 영상 병원약사 홍보영상이 40만5840회 송출될 예정이다.


한편 병원약사회 홍보위원회가 제작한 '병원약사 직능 소개' 영상은 병원약사가 하는 주요 역할에 대한 내용이 담겨져 있으며 음성 나레이션이 포함된 30초짜리와 무음성 동영상 40초짜리로 나눠 제작됐다.

 

엄태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