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알림마당
7년된 전문약사 "재인증하세요"...신청 조건 유의
작성일 : 2019-08-06   작성자 : 관리자  조회수 : 79  

<약사공론 8월 5일자 기사>

 

7년된 전문약사 "재인증하세요"...신청 조건 유의

 

한국병원약사회, 2011년-2012년 자격시험 합격자 대상 진행

 

전문약사를 취득한 지 7년 이상된 약사들은 취득 재인증을 받아야 할 것 같다.

재인증 기간을 인지하지 못할 경우 낭패를 볼 수 있다. 다시 응시해야 하는 상황이 벌어질 수 있기 때문이다.  

한국병원약사회(회장 이은숙)는 최근  2012년 제3차 전문약사 자격시험 합격자와 2011년 제2차 합격자 중 유예 신청자를 대상으로 재인증 신청 및 유예신청을 요청했다. 

재인증은 오는 9월16일부터 9월27일까지 병원약사회 홈페이지 전문약사 재인증 신청 메뉴에서 신청할 수 있다. 증빙자료를 우편이나 팩스로 보낼 경우 9월27일까지 사무국 도착이 이뤄져야 한다. 

재인증 조건은 필수적으로 자격증 취득 후 재인증 시점까지 7년 이상 회원을 유지해야 한다.

또 병원약학분과협의회에서 인정한 관련 교육 16시간 이수, 해당 분야 관련 논문 실적 2편(회지 등에 발표, 공동저자 포함), 병원약학분과협의회에서 인정한 관련 교육 8시간 이수 및 해당 분야 관련 논문 실적 1편(회지 등에 발표, 공동저자 포함), 전문약사 자격시험에 재응시해 합격 등의 선택조건 중 하나를 충족해야 재인증이 가능하다.

해당기간에 재인증 신청 및 유예신청 모두 하지 않을 경우에는 재인증에서 탈락이므로 재응시해야 한다. 

다만 재인증 신청 후 미충족으로 탈락 시 1년 뒤 1회에 한해 재인증 기회가 부여된다. 아울러 재인증 유예는 1회만 가능하며 기간은 최대 1년이다. 

재인증 자격증 발급은 오는 11월22일 이후 홈페이지에서 출력할 수 있다. 

한국병원약사회 관계자는 이와 관련 "재인증이 올해가 3회차라서 처음이 아니다"라면서 "그동안 재인증을 위한 철저한 심사과정을 거쳐 진행돼왔다"고 밝혔다. 

이어 "재인증의 선택조건에 해당되는 네가지 조건 중 병원약학분과협의회에서 인정한 관련 교육 시간의 경우 약사 의무연수교육시간과는 별개"라며 유의사항을 전했다.   

한편 한국병원약사회는 전문약사제도 운영규정 제17조 '자격갱신'에 의거, 전문약사 자격증은 7년간 유효하며 자격증 유지를 위해서는 재인증을 받아야 한다.

 

엄태선 기자